궁금하다. 생활정보

[하와이여행]알라모아나 센터 다녀온 후기(+대중교통 이용후기)

최me 2023. 4. 17. 00:00

안녕하세요. 최me입니다.

오늘은 하와이에서 저희가 알라모아나 쇼핑센터에 다녀온 후기에 대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하와이 알라모아나 센터

저희는 오전에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에 들렸다가
점심에 음식을 포장해서 고모 지인분의 집에 들렸습니다.
이 집은 언덕위에 있고 뒷마당으로 나가면 이렇게 바닷가가 보이더라구요.
너무 멋진 집이어서 카메라에 담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알라모아나 센터에 가기 위해서 출발했습니다.

이 날은 고모께서 차를 쓰셔야해서 저희는 대중교통(버스)을 이용해서 알라모아나 센터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와이는 특이한 점이 저 버튼을 눌러야 꼭 횡단보도 불이 켜지더라구요!

처음엔 몰라서 저희는 계속 서있다가 이상해서 이 버튼을 발견해서

버튼을 누르고 기다렸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조금 있으면 금방 횡단보도의 불이 켜집니다.

버스를 기다리자 운이 좋게도 곧이어 버스가 왔습니다.

저희가 타고 갈 버스는 53번 버스였습니다.

자전거를 소지한 승객이면 저렇게 앞에 자전거도 실어주는 것 같더라구요!

생각보다 버스가 되게 좋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버스 안은 에어컨을 쎄게 틀어놔서 매우 춥더라구요.

꿀팁이라면 하와이는 백화점이나 버스,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마트 등이

에어컨을 세게 틀어서 오래 있으면 추우니 얇은 겉옷을 챙겨가셔서 입으시면 좋아요!

저희는 버스를 탑승했고 이 좌석은 장애인 좌석이어서 의자가 우리나라 지하철처럼 되어있더라구요.

저곳 말고 다른 곳은 앞을 보고 앉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버스 뒷편으로 가면 또 저렇게 생긴 의자가 나와요!

또 버스를 멈추려면 앞에 보이는 STOP버튼을 누르거나

아니면 왼쪽 창가에 보이는 회색 줄을 잡아당기면 STOP이 눌리더라구요.

그리고 내릴 때에도 앞문으로 내려도 되고

뒷문으로 내려도 됩니다. 뒷문으로 내리게 되면 자동문이 아니어서

문을 살짝 밀면 문이 열려요!!

버스 안에서 하늘을 찍어 보았습니다.

너무 예쁘더라구요.

점심까지만해도 날씨가 흐리더니 또 곧 날씨가 개었습니다.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하와이도 요즘에는 날씨가 많이 이상해졌다고 하더라구요!

바람도 쎄게 많이 불고 비도 계속 왔다 안 왔다 하고

소나기처럼 엄청 올 때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상기후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알라모아나 쇼핑 센터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곳은 진~~~짜 커서 지도 없이는 다니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주차장도 있는데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그런데 차들이 진짜 많아요..!

그래서 아마 와이키키 주변에 묵으시는 분들은 걸어오시거나

힘들면 버스를 타고 와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알라모아나 센터는 무척 커서 스타벅스도 있더라구요.

저희는 이곳에 들어가서 구경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알라모아나 센터는 하와이의 중심지 같은 느낌이어서

사람들도 굉장히 많더라구요!!

그리고 보통 많은 분들이 물건이나 선물 등을 많이 사시는 ABC 스토어 입니다!

여기도 들어가서 구경해보니까 물건이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그런데 월마트 같은 곳보다는 확실히 엄청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고모님께서도 ABC 스토어 같은데는 관광객들 위주여서

바가지니까 월마트나 샘스클럽(이마트 같은 곳)에서 사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저희는 딱히 살건 없어서 구경만 했습니다.

월마트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04.13 - [궁금하다. 생활정보] - [하와이 여행]월마트 다녀온 후기(feat.맥도날드 커피)

안녕하세요. 최me입니다. 오늘은 하와이에서 저희가 월마트에 다녀온 후기에 대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하와이 월마트 카니발을 다녀온 다음 날 저희는 어딘가라도 가보자 하고 나왔습니다. 날씨

funnyandyummy.tistory.com

그리고 스타벅스와 ABC 스토어를 지나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니까

이렇게 프라다와, 샤넬, 구찌 등등 명품 매장들이 나오더라구요..!

저희는 이곳 알라모아나 센터가 굉장히 커서 좀 많이 헤맸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힘들더라구요..!!

예전에는 하와이의 특산품이 구찌였을 정도로 저렴했었는데

아무래도 요즘에는 달러가 많이 오르고 그래서 그정도로 저렴하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저희도 가격을 보니까 우리나라 보다는 저렴하긴 했습니다..!

구찌는 세일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샤넬도 꽤 가격이 쌌는데

물건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저희는 물건을 사지는 않았습니다.

하와이에서 명품 쇼핑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 알라모아나 센터로 오시면 될 것 같아요!!

알라모아나에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 들입니다.

한글로도 되어있어서 매우 좋더라구요!

저희는 와이프가 아일랜드 빈티지 커피가 매우 맛있어서 그곳을 가고 싶다고 했는데

저희는 길을 찾지도 못했고 너무 힘들고 지쳐서 결국 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번에 하와이 갔을 때 가는 걸로..!!

이 곳 커피도 맛있어서 유명하지만 저희가 갔던 프린스 호텔 커피도 맛있더라구요.

프린스 호텔의 커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04.09 - [궁금하다. 생활정보] - [하와이여행] 하와이 호놀룰루 알라모아나 해변&공원(feat.프린스 호텔 코나커피)

안녕하세요. 최me입니다. 오늘은 한식당에서 점심을 먹은 뒤 처음으로 가본 알라모아나 공원과 해변에 대해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와이에서 먹은 한식당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

funnyandyummy.tistory.com

매장을 어느 정도 둘러보고 난 뒤에 저희는 집에 가기 위해서 계단으로 내려왔습니다.

저희가 이곳 지리를 잘 몰라서 가려고 나오니까

이곳이 입구였더라구요..!!

그래서 ALOHA하고 예쁘게 꾸며진 네온사진 글씨가 있어서 찍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셔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반대편에는 이렇게 하와이에서 쓰는 손 동작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이 손 동작에 대해서 고모께 배워서

이 포즈를 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하와이에서 이 포즈는 시그니처잖아요?!

그리고 이제 버스를 타기 위해서 나왔더니 날이 많이 저물었더라구요.

결국 저희가 이 날 이곳에서 산 것은 ROSS에서 캐리어를 한 개 장만했습니다.

한국에서 캐리어를 가져갈 때 부서져서 저희는 큰 캐리어 한 개를 샀습니다.

캐리어가 너무 오래되서 결국엔 부서졌더라구요..!!

굉장히 좋은게 구글지도를 들어가서 이렇게 경로를 치니까 친절하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A 버스를 타기 위해서 정류장으로 향했습니다.

몇시에 도착하는지 나오고 내부 상태에 대한 것들도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비용도 나와있습니다. 한 사람당 3달러여서

저희는 1달러씩 6장을 냈습니다.

하와이 분들은 거의 다 카드를 찍으시고 저희만 달러를 내더라구요!

그리고 정류소 명이 다 나와있어서 저희가 가는 방향이 맞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하와이 가셔서 버스 타실 분들은 저희처럼 구글 지도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캐리어를 이렇게 앞에다가 싣고 편하게 자리에 앉아서 고모댁까지 잘 왔습니다.

거리가 멀어서 되게 오래 걸릴 것 같은데 저녁이 되니까

버스기사 아저씨께서 빨리 달리시더라구요!

정류장마다 들리지도 않아서 더 빨리 도착 했던 것 같습니다.

하와이에 가신다면 명품을 꼭 사시지 않아도 알라모아나 센터에 가셔서

명품 말고도 이것 저것 많이 둘러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굉장히 커서 하루 정도 잡고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너무 힘들고 멀어서 몇 시간 밖에 있지 못했지만

아마도 다음에 하와이에 가면 또 갈 듯 싶어요!!

하와이의 특산품 명품 쇼핑을 원하신다면 알라모아나 센터에 가시길 바랄게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1450 Ala Moana Blvd, Honolulu, HI 96814 미국

영업시간: 월~일(오전 10:00~오후8:00)